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민원24 모바일 사용법 정리!

也財迷移茶琺史 2017. 7. 28. 17:03


안녕하세요. 오늘은 민원24 모바일로 인증서 가져오기와 주민등록등본열람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민원24의 경우 pc에서만 가능한걸로 알고 계신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물론 pc환경은 아니기 때문에 출력은 어렵지만 내용에 대한 확인과 신청등은 모바일로도 충분히 가능한 일입니다. 그래서 민원24 모바일로 자주 이용하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일단 민원24 앱을 모바일 앱으로 설치를 해야겠죠? 처음 설치를 하면 왼쪽과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왼쪽 위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누르고 공인인증서 등록이 안되어있으니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야겠죠??  공인인증서 등록을 눌러줍니다. 






인증서를 pc에서 가져와야할텐데요. 인증서 가져오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http://smart.mobile.go.kr/ 


이 주소로 들어가면 오른쪽에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설치할 파일들을 설치하고 나면 공인인증서 내보내는 공란이 나오고 밑에는 인증번호를 넣는 칸이 나오게 됩니다. 

인증번호를 넣고 인증서 가져오기를 마무리 합니다.








인증서 가져오기를 완료하면 나오는 페이지 들인데요. 정보 동의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해두는 정도의 것인것 같습니다. 










다시 로그인을 해서 이제는 주민등록등본을 열람을 한 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다시 앱을 켜주시구요. 민원24 초록색 동글뱅이를 클릭해줍니다.





왼쪽에 주민등록을 눌러주시구요. 오른쪽으로 넘어가서 주민등록표 교부를 눌러주면 됩니다.






말씀드렸다시피 미리보기 기능만 가능하죠. 출력은 pc에서 해야한다고 말씀드린바 있습니다. 그리고 신청하기를 눌러주면 끝 어렵지 않으시죠?? 민원24 모바일 잘 이용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