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부모가정 자격과 한부모가정 혜택 그리고 한부모가정 신청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보려고합니다. 사실 우리 주변에 이러한 분들이 많은데 실질적으로는 이러한 복지가 이런분들 손에 잘 닿지 않는 것 같아 가슴이 좀 무거운데요.


그러한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오늘 포스팅을 해보려고합니다. 자신이 한부모가정 자격이 되는지 그리고 한부모가정 혜택과 한부모가정 신청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한 번 잘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한부모가정 자격 조건입니다. 모자가족 , 부자가족으로 18세 미만 아동을 양육하는 조건이어야하고 매년 여성가족부 장관이 고시하는 소득기준에 부합해야한다고 합니다. 모자가족과 부자가족의 자세한 기준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소득에 관련된 기준입니다. 





한부모가정 혜택입니다. 여러가지 혜택이 있는데요. 먼저 생활지원입니다. 아동양육비, 가사, 간병 방문지원, 사랑의 그린pc 지원, 양육비이행 서비스, 미혼모 부, 초기지원, 서민층 가스시설 개선, 취약위기가족 돌봄지원, 학교 우유 급식, 입양숙려기간 모자지원사업 등이 있습니다. 



아동양육비 , 방과후 보육료, 고교학비, 스포츠 강좌, 급식비, 방과후 학교 자유수강권, 자녀 교육비 ,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초중고 학생 교육 정보화 지원




기존주택 전세 임대 , 영구임대주택 공급, 다가구 등 기존 주택매입임대, 실내환경진단 개선, 복지시설 지원 



마지막으로 청소년 산모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 청소년한부모 자립지원, 입양숙려기간 모자지원사업, 청소년 한부모 고교생 교육비 지원 등 


한부모가정을 위한 여러가지 한부모가정 혜택이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복지로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되는데요.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복지로



한부모가정 신청방법은 위의 자격기준에 부합한다면 등록된 주민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부모가정 자격에 대해서 정확히 숙지를 하거나 아래의 사진에 있는 상담센터로 문의를 한후에 방문을 하는 것 이 좋을 것 같습니다. 



보다 더 정보가 필요하시면 여기로 전화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한부모가정 자격 그리고 한부모가정 혜택 그리고 한부모가정 신청방법에 대한내용으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