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씨가 많이 풀린 것 같습니다. 저번주는 휴가기간 이어서 그런지 몰라도 엄청 덥고 습했는데요. 더위가 사람을 지치게 하더라구요. 정말 더워서 혼났습니다. 


오늘은 헌혈 조건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보려고하는데요. 예전에는 지나다니다 보면 헌혈을 하라고 제안을 하시는 분들이 많았었는데요 이제는 찾아보기가 많이 힘든 것 같습니다. 자발적 참여가 중요하긴 하죠. 암튼 중요한 것은 내가 헌혈을 할 수 있는 조건이 되는지 알고 있는 것이 선행되어야겠죠? 





그래야 남을 도우려는 마음이 잘 이행될 수 있을테니까 말이죠. 남을 돕기 위해서 하는 헌혈이 진정한 헌혈일테니까 말이죠. 

 



오늘 알아볼 헌혈 조건에 대해서 먼저 헌혈의 종류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헌혈은 전혈헌혈과 성분헌혈로 나뉩니다. 두가지를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나이와 몸무게, 혈액비중, 혈압, 소유시간, 다음헌혈가능일자 등의 정보가 있구요. 








성분헌혈의 조건입니다. 성분헌혈은 3가지로 나뉘는데요. 혈소판 성분헌혈과 혈장성분헌혈, 그리고 혈소판혈장성분헌혈로 나뉩니다. 




 헌혈 조건인데요. 대략적인 정보는 앞서 말씀드렸습니다. 추가적인 헌혈 조건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건강진단에 대한 내용인데요. 혈압에 대한 내용입니다. 그리고 헌혈간격, 헌혈 횟수, 외국여행 여부, 질병에 대한 여부입니다. 감염이 되었다면 헌혈은 불가하니까요. 


 


그리고 약물 복용에 대한 내용과 예방접종, 진료사실 임신, 수혈 그리고 c형 간염, b형간염증상결과 정상일때 가능합니다. 헌혈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좀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오늘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