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권 발급 장소 비용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권을 발급하려고 할때 일반적으로 어디서 만드는지 혹은 비용은 얼만지 모르지만 비쌀 것 같은 생각이 들고 들고 시간도 오래걸릴 것만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여권이란게 해외에 나가기 위해서 필요한 신분증이다보니 그런데요. 





그래서 오늘 여권 발급 장소 그리고 여권 발급 비용과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여권 발급 시간


여권 발급 시간은 보통은 3~4일정도 소요가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몇몇 기관들은 2~4일 정도 걸린다고 하니 3~4일정도로 생각을 하신 후에 정확한 것은 발급 받는 곳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의 사진은 특별사유로 인한 긴급 발급인데요. 위에 네모칸을 친 사유가 되면 48시간 내에 발급이 가능하다고합니다. 


 


2. 여권 발급 비용 


여권 발급 비용은 위에 사진에 나와있는데요. 보통은 맨위에 네모칸의 여권을 제일 많이 신청을 하시는데요. 10년에 48면을 보다더 많이 신청을 한다고 합니다. 53000원 이네요. 여권발급 수수료와 국제교류기여금이 따로 있습니다. 나머지 미성년자의 경우 비용과 단수여권등을 확인하시면 될것 같구요. 


3. 여권 발급 장소


여권 발급 장소의 경우 전국에 있는 시청, 군청, 구청 등 여권발급의 대행 기관에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주민등록 지역에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여권 발급 시간, 장소, 그리고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