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어린이집 종일반 자격 알아봐요.

也財迷移茶琺史 2018. 1. 12. 11:00

너무나도 사랑스러운 우리아이를 키우다보면 부모들은 딜레마에 빠지게 됩니다. 아이와 놀아주어야하는 시간, 아이와 함께 있어야하는 시간과 현실에 벽에 부딪쳐 일을해야하는 시간. 이 두가지 시간, 어떤걸 선택하시나요?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으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 대안중에 하나가 될수도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보려고하는데요



바로 어린이집 종일반 자격에 대한 내용을 가지고 안내를 해드리려고합니다.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내는 데에 시간이 있습니다. 많은 시간을 보낼수도 있고 상대적으로 적은 시간을 어린이집에 보낼수도 있습니다. 아이의 성향에 따라서 혹은 부모의 환경에 따라서 결정을 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오전 9시부터 시작해서 3시까지 하고 있는 보통의 어린이집 프로그램도 있지만 오전 7시반부터 시작해서 오후 7시반까지 하는 프로그램도 존재합니다. 바로 어린이집 종일반 인데요. 아무나 할 수는 없고 일정 자격이 되어야만 가능한데요. 



어린이집 종일반 자격 


부부중 한분이 근로를 하는 경우에는 한분이 농어업에 종하시는 경우, 혹은 임신을 하셨을경우와 한 분이 장애를 갖고 있으시다거나 입원을 하셨을 경우 어린이집 종일반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부부중 두분다 근로를 하는 경우에는 둘중 한분이라도 해당이 안되면 안됩니다. 두분다 일을 하시는 경우, 생계를 위한 근로나 학업을 하셔야하는 경우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자녀가구, 한부모가정, 저소득층이거나 다문화가정의 경우 해당 자격이 되니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정확한 것은 어린이집이나 관할 부처에 전화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어린이집 종일반 자격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